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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남나 작성일20-05-17 15:48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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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monstration against coronavirus restrictions in Munich

Posters with different texts during a demonstration against coronavirus restrictions at the Theresienwiese in Munich, Bavaria, Germany, 16 May 2020. Around 1000 authorized demonstrators took part in the demonstration, which was against the current measures to contain the spread of the coronavirus SARS-CoV-2, which causes Covid-19 disease. Others gathered outside the cordoned-off Theresienwiese. EPA/LUKAS BARTH-TUTT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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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낸셜뉴스] 전세계 항공업계가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지난해 수준으로 항공수요가 회복되려면 2024년은 되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처럼 상당 기간 위기가 지속되면서 2군 항공사들이 위기에 처할 수 있다는 경고도 나왔다.

14일(현지시간) CNBC 등에 따르면 국제항공운수협회(IATA)는 지난 13일 코로나19가 항공업계에 반영구적인 타격을 줄 것이며 항공수요 매출은 2024년까지 둔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이날 IATA는 오는 2021년 유상여객킬로미터(RPK) 기준 여객 수송실적이 지난해보다 24%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IATA가 예측한 2021년 여객수요 전망치보다 32% 낮은 수준이다.

IATA는 "2023년까지 지난해 수준의 수요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며 "국제선이 재개되고 경기가 회복되면서 올해 저점이후 항공여행의 성장세가 가속화 되겠지만 2025년에도 기존 예측치보다 10% 낮은 수준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IATA는 오는 3·4분기까지 봉쇄조치가 연장되고, 코로나19 2차 대유행이 발생할 경우 2021년 RPK가 지난해보다 34%, 기존 예측치 보다 41% 줄어들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처럼 항공위기가 길어지면서 현금여력이 충분하거나 정부지원을 받는 대형 및 국영 항공사들은 상황이 괜찮겠지만 2군 항공사들은 문제에 빠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email protected] 서혜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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