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관광 31개 업체에 3억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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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순란서 작성일20-04-06 16:14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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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4개 분야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
부산=김동기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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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 |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코로나 19로 관광활동 및 사업운영이 사실상 중단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 관련 부산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업체가 운영하는 상품과 프로그램, 운영계획 중인 아이템 등을 대상으로 4개 사업 분야, 최대 31개 업체에 총 3억여 원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6일부터 24일까지며, 지원사업는 ▲부산여행 ▲로컬푸드 관광콘텐츠(BUsan-Local Eat) ▲권역별(원도심․서부산․북부산) 관광 프로그램 ▲크루즈 FIT 기항 관광 체험상품 등 4개 분야다.
모집 대상은 콘텐츠 개발 및 운영이 가능한 부산 소재 기업이며, 관광산업이 정상화되어 관광객 방문 시 적극적인 대응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 분야별 공모 및 지원내용이 다르고, 동일 사업계획으로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며, 업체별 500만 원에서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먼저, ‘2020 부산여행 리폼 플러스()’는 올해 한국관광공사(KTO) 선정 국내여행 트렌드인 “REFORM”을 기반으로 부산만의 창의적 여행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역 업체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최대 4개 업체를 선정하며 총 3800만 원을 내용에 따라 차등 지원하고 마케팅 자문도 제공한다.
‘권역별 관광상품 콘텐츠 및 프로그램 운영 지원’은 원도심·서부산·북부산 권역의 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최대 15개 이내 업체를 선정하며, 업체별 1000~2000만 원, 총 2억1500만 원을 지원한다. 1개 업체는 1권 권역만 지원할 수 있다.
‘부로콜리(BUsan-Local Eat) 관광콘텐츠 발굴 공모전’은 부산 고유의 제철 로컬푸드(식자재) 테마의 관광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사업이다. 최대 5개 업체를 선정하며, 업체당 1000만 원 내외를 지원한다.
‘크루즈 FIT 기항 관광 체험 상품 공모’는 외국인 크루즈 관광객 대상 체험 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한다. 최대 7개 업체를 선정하며, 업체당 500만 원을 지원한다. 2021년까지 크루즈 관광 관련 해외 박람회, 세일즈 콜 등 홍보 마케팅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6일부터 24일까지며, 지원사업는 ▲부산여행 ▲로컬푸드 관광콘텐츠(BUsan-Local Eat) ▲권역별(원도심․서부산․북부산) 관광 프로그램 ▲크루즈 FIT 기항 관광 체험상품 등 4개 분야다.
모집 대상은 콘텐츠 개발 및 운영이 가능한 부산 소재 기업이며, 관광산업이 정상화되어 관광객 방문 시 적극적인 대응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 분야별 공모 및 지원내용이 다르고, 동일 사업계획으로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며, 업체별 500만 원에서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먼저, ‘2020 부산여행 리폼 플러스()’는 올해 한국관광공사(KTO) 선정 국내여행 트렌드인 “REFORM”을 기반으로 부산만의 창의적 여행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역 업체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최대 4개 업체를 선정하며 총 3800만 원을 내용에 따라 차등 지원하고 마케팅 자문도 제공한다.
‘권역별 관광상품 콘텐츠 및 프로그램 운영 지원’은 원도심·서부산·북부산 권역의 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최대 15개 이내 업체를 선정하며, 업체별 1000~2000만 원, 총 2억1500만 원을 지원한다. 1개 업체는 1권 권역만 지원할 수 있다.
‘부로콜리(BUsan-Local Eat) 관광콘텐츠 발굴 공모전’은 부산 고유의 제철 로컬푸드(식자재) 테마의 관광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사업이다. 최대 5개 업체를 선정하며, 업체당 1000만 원 내외를 지원한다.
‘크루즈 FIT 기항 관광 체험 상품 공모’는 외국인 크루즈 관광객 대상 체험 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한다. 최대 7개 업체를 선정하며, 업체당 500만 원을 지원한다. 2021년까지 크루즈 관광 관련 해외 박람회, 세일즈 콜 등 홍보 마케팅도 지원할 계획이다.
부산=김동기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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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개인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5G 효과는 썩 커보이지 않는다. 5G는 당초 기존 LTE보다 20배 빠르다고 홍보했다. 그러나 수많은 가입자들이 툭하면 끊기는 '불통 5G'에 대한 불만을 토로한다. 5G는 전파 도달 가능 범위가 짧아 많은 기지국이 있어야 하지만 2월 말 현재 5G 기지국 수는 10만8896국으로 LTE의 13%에 불과하다. 5G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클라우드 게임 등에서 차원이 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됐다. 그러나 콘텐츠의 질과 양 모두 빈약하며 LTE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5G 단말기는 기본 100만원을 호가하고 중저가 요금제가 도입되지 않아 이용자 다수가 월평균 8만원 이상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다. 그런데도 LTE보다 별로 나을 게 없다면 불만이 안 생길 수 없다. 세계 최초 상용화로 확보된 비교우위는 양질의 서비스와 콘텐츠 경쟁력으로 확대 발전돼야 한다. 5G 패권 싸움은 이제 시작일 뿐이다. 신발끈을 고쳐 매고 힘차게 뛰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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