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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코로나 확진자 4000명 넘었다...도쿄는 이미 전용 병상 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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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안현상 작성일20-04-05 02:39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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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 4일 하루 동안 118명 확진
100명 넘어선 건 이번이 처음
일본 내 감염자 총 4134명 
 
지난 3일 일본 국회에 출석한 아베 신조 일본 총리. AP뉴시스
【도쿄=조은효 특파원】 일본의 코로나19 감염 확진자가 4일 4000명(크루즈선 내 감염자 712명 포함)을 넘어서면서 감염 폭발에 직면했다.

특히, 최근 며칠 새 도쿄의 코로나19 확진자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입원 환자 수가 이미 코로나 전용 병상(약 750개)을 초과한 상태다. 가까스로 병상을 추가하고는 있으나, 이런 속도라면 의료 붕괴로 갈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이날 하루 동안 일본 전역에선 292명의 코로나19 감염이 확인됐으며, 이를 포함한 일본의 누적 감염자는 총 4134명이라고 NHK가 보도했다. 요코하마에 정박했던 크루즈선 감염자를 제외한 누적 확진자는 3422명이다.

일본 전역에서 감염자가 가장 많은 도쿄는 이날 118명의 감염이 추가됐다. 도쿄의 누적 확진자는 총 891명이다.

도쿄의 코로나 확진자가 하루 100명을 넘어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도쿄의 확진자는 도쿄올림픽 연기 결정 직후인 지난 3월 25일을 기점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도쿄올림픽 개최 문제로 일본 정부가 의도적으로 코로나 검사에 소극적으로 임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는 부분이다. 그달 24일 17명에 불과했던 도쿄의 코로나 확진자는 25일 41명으로 올라선 뒤 3월 말 60명대, 90명대를 차례로 찍더니 이날 결국 100명을 돌파했다. 코이케 유리코 도쿄도지사는 "생명이 걸려있다. 한 명 한 명의 행동이 감염 확대를 방지한다"며 "불요불급한 외출은 삼가해달라"고 호소했다.

감염이 확인된 118명 가운데 81명은 감염 경로가 불분명한 상태다. 또 30대 감염자가 21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20대와 40대가 각각 19명으로 그 뒤를 이었다. 3월 말 부터 2030대의 감염이 눈에 띄게 증가하는 모습이다.

가파른 증가세로 도쿄도가 확보한 코로나 전용 병상(750개)은 이미 자리가 찼다. 현재 도쿄도 내 코로나 입원 환자는 871명. 당초 계획한 전용 병상 수는 넘어섰지만, 일단 병실은 가까스로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조만간 병상 확보도 한계치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의 전문가들은 감염 폭발 전에 의료붕괴부터 일어나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병상 확보가 '발등의 불'이 된 일본 정부와 도쿄도는 코로나 경증 환자는 병원이 아닌, 자택과 올림픽 선수촌, 호텔 등에서 머물도록 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한편 현재까지 코로나 감염으로 인한 일본 내 사망자는 크루즈선 승선자(11명)을 포함해 총 94명이다.

[email protected] 조은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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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 이종희 기자 = 쌍용자동차의 모기업인 인도 마힌드라가 약속했던 230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거부했다. 3년간 최대 400억만 지원키로 결정했다.

이에 쌍용차의 앞날에 빨간불이 켜졌다. 마힌드라는 쌍용차가 독자생존을 모색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3일(현지시간) 인도 마힌드라 그룹은 의 자동차 부문 계열사인 마힌드라 & 마힌드라(Mahindra & Mahindra)는 특별 이사회를 열고 쌍용차 지원 방안에 대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쌍용차 노사가 향후 3년간 필요한 5000억원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마힌드라에 요청한 신규 자본 투입에 대해서도 논의됐다.

마힌드라는 "오랜 심의 끝에 이사회는 현재 현금흐름과 예상 현금흐름을 고려해 마힌드라가 쌍용차에 신규 자본을 투입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 쌍용차에 자금을 마련할 대안을 찾을 것을 권고했다"고 말했다.

다만, 이사회는 마힌드라 경영진에 쌍용차가 대안을 모색하는 동안 사업 운영의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향후 3개월 동안 최대 400억원의 일회성 특별 자금을 투입하는 방안을 고려하도록 승인했다.

마힌드라는 "쌍용차가 자본적 지출(Capex)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고,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현재 진행중인 모든 자금 외(non-fund) 이니셔티브를 계속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힌드라는 ▲W601 플랫폼과 같은 마힌드라의 신규 플랫폼에 대한 자본적 지출 없는 접근 ▲쌍용차의 자본적 지출을 절감할 수 있는 기술 프로그램 지원 ▲현재 진행 중인 자재비 절감 프로그램 지원 ▲쌍용차 경영진의 새 투자자 모색 지원 등을 제안했다.

마힌드라는 "쌍용차와 쌍용차 임직원들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9년간 원활하게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협력해준 노조의 노고에도 감사하고 있다"며 "마힌드라 이사회는 또 쌍용차 노조가 코로나19로 촉발된 불운하고 예기치 못한 위기의 규모를 이해하고, 어려운 결정을 내릴 수밖에 없는 상황을 이해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쌍용차 이사회 의장인 파완 고엔카 마힌드라 사장이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KDB산업은행에서 쌍용자동차의 회생 방안 논의를 마친 뒤 차량에 타고 있다. 2020.01.16. [email protected]

앞서 쌍용차 이사회 의장인 고엔카 사장은 지난 1월 방한해 회생에 필요한 5000억원 가운데 2300억원 규모의 투자계획을 밝히고, 나머지에 대해 산업은행과 정부에 지원을 요청한 바 있다.

당시 고엔카 사장은 대통령 직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문성현 위원장과 일자리위원회 이목희 부위원장 등을 만나 쌍용차 회생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평택공장에서 노조와 회사 구성원들을 만나 경영 정상화 의지를 강조하고, 오후에는 주채권은행인 KDB산업은행을 찾아 이동걸 회장에게 쌍용차 정상화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다.

쌍용차도 마힌드라 그룹의 투자 의지를 강조한 바 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올해 주총에서 "재무적인 어려움을 겪어왔지만, 마힌드라그룹과 플랫폼 공유 및 신차 공동개발, 공동 소싱 등 다양한 시너지 극대화 작업을 통해 투자 리스크를 줄이고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마힌드라그룹도 쌍용차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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